연예 이슈

나는 반딧불 황가람 노숙자 고향 마산 사연! (황가람 프로필 나이 노래 작품활동 원곡자)

당신이 몰랐던 이야기들 12 2025. 1. 18. 18:07
300x250

가수는 노래 한 곡이 인생을 바꾼다고 합니다. 나는 반딧불 황보람 고향 마산을 떠나서 한때 노숙자 생활까지 하면서 48까지 몸무게가 빠지는 등 인생의 바닥을 겪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소속사 사장님이 계약을 제안했을 때는 사기꾼인줄 알았다고 합니다. 나는 반디불 황보람 노숙자 사연 및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가수 황가람 프로필 

  • Hwang Garam
  • 생년월일 1985년 (39~40세)
  • 황보람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 (구 마산)
  • 데뷔 2011년 나디브 EP 앨범 [Memory]
  • 소속사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wang.karam
  • 소속 그룹 피노키오, 동네청년

나는 반딧불 가수 황가람 프로필
나는 반딧불 가수 황가람 프로필

  1. 황가람 가수 프로필
    1. 소목차1
  2. 노숙자 황가람 가수 된 스토리
    1. 황가람 노래 나는 반딧불 원곡 가수 중식이
    2. 나는 반딧불 가사 해석
  3. 황가람 작품활동 A to Z
    1. 황가람 나는 반딧불

황가람 노숙자 가수 된 사연

가수 이전에는 원래 7살 때부터 중학교 때 태권도 선수하다가 밖으로 뼈가 삐져나오면서 다리가 네 동강이 나서 통 깁스를 1년 넘게 하면서계속 할 수 없겠다 해서 나왔다고 합니다. 교회에서 찬양팀했어서 노래도 좋아한 김에 가수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황가람 고향은 마산 출신이지만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자수정 불가마 찜질방 만드는 알바로 모은 200만원을 가지고 서울로 올라와 버스킹을 하면서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울의 살인적인 물가는 쉽지 않았고 홍대 놀이터에서 밤을 새면서 생활하다가 나중에는 벤치에서 잠을 자는 노숙자 생활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 탓에 찜질방에서 지내기도 했지만 하루 6천 원으로 비싼 나머지 황가람은 찜질방 옥상에 올라 굴뚝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을 맞고 지새우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무려 147일간 노숙 생활을 하던 중 이대로는 죽을 수 있겠다 생각해서 하염없이 울기도 했다고 합니다. 

몇 달간 노숙자 황가람으로 살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안 해 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로 알바를 해서 돈을 모았고 그렇게 모은 몇 백만원으로 집이 아닌 창고를 구한 것이 서울 생활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쓰레기들을 모아서 생활하고 화장실도 없어서 씻지 못해서 옴이 붙어서 털을 다 밀어야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사람이 제대로 살 수 없는 생활환경에 살이 빠지기 시작해서 나중에는 몸무게 48KG까지 빠졌을 정도로 심각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지금은 75KG으로 정상 몸무게를 유지 중이라고 합니다. 2011년 그룹 나디브 ep 앨범 메모리로 정식 데뷔했지만 무명 생활이 계속되었는데요. 

2년전 황가람 소속사 더블엑스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홍대 버스킹 영상을 보고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부터 조금씩 인생이 풀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노숙자나 다름 없었던 자신의 모습을 보고도 전속계약을 제안한 대표님에게 처음에는 미치셨냐고 묻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대표님은 나름의 자신이 있었다고 합니다.)

황가람 나는 반딧불 원곡자 중식이 인연

긴 시간 무명이었던 황가람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수능 힐링송으로 나는 반디불 노래가 뜨면서부터인데요. 수능위로송으로 금영, 태진 등 노래방에서 인기곡으로 떠오르면서 급기야 빌보드 차트까지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때부터 놀면 뭐하니, 불후의 명곡 등 각종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고 지금은 덕분에 알바를 줄이고 가수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나는 반딧불 원곡 가수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인디밴드 중식이로 슈퍼스타k 시즌 7에 나와서 탑4까지 올라갔던 그룹입니다. 나는 반딧불은 중식이 밴드가 2020년에 발표한 곡으로 모두가 꿈(별이라는 환상)을 갖고 살지만 현실은 흙수저(반딧불)라는 것을 노래한 것입니다. 

2020년 발표한 이후로 여러 가수들이 커버하면서 알려졌는데요. 홍대 임재범 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황가람의 목소리를 듣고 중식이가 커버를 제안했고 그렇게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2024년 10월 리메이크한 나는 반디불 노래는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을 했고 지금은 국민 힐링송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황가람 노래 나는 반딧불 가사 해석

 

더보기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하늘에서 떨어진 별인 줄 알았어요
소원을 들어주는 작은 별
몰랐어요 난 내가 개똥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나는 빛날 테니까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한참 동안 찾았던 내 손톱
하늘로 올라가 초승달 돼 버렸지
주워 담을 수도 없게 너무 멀리 갔죠
누가 저기 걸어놨어
누가 저기 걸어놨어
우주에서 무주로 날아온
밤하늘의 별들이 반딧불이 돼 버렸지
내가 널 만난 것처럼
마치 약속한 것처럼
나는 다시 태어났지
나는 다시 태어났지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하늘에서 떨어진 별인 줄 알았어요
소원을 들어주는 작은 별
몰랐어요 난 내가 개똥벌레란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나는 빛날 테니까

작사 정중식, 작곡 정중식, 편곡 우주비 

나는 반딧불 가사 해석 

자신을 빛나는 별이라고 꿈을 갖고 살지만 사실은 그냥 작은 개똥벌레였다는 이야기로 우리네 인생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어렸을 때는 금수저, 다이아몬드 수저가 뭔지 모르지만 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까지 나오면 흙수저의 현실을 깨닫게  되죠. 하지만 반딧불이 빛나듯 흙수저도 빛을 발할 수 있다는 희망을 담은 노래입니다. 

나는 반딧불 원곡 가수 중식이 버전 

나는 반딧불 원곡 가수 중식이 버전
나는 반딧불 원곡 가수 중식이 버전

황가람 작품활동 A to Z

  • 데뷔 2011년 나디브 EP 앨범 Memory 
  • 2020년 그룹 피노키오 객원 보컬 합류
  • 2024년 나는 반딧불 리메이크 앨범 발표

홍대 임재범으로 버스킹을 계속하면서 2020년경 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사랑과 우정사이 노래로 유명한 피노키오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무명생활은 계속되었고 MBN 오빠시대 등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 등으로 얼굴을 알리면서 가수의 꿈을 계속 키웠다고 합니다. 

현재 소속사인 더블엑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수로서 작품활동이 시작되었는데요. 얼굴없는 가수로 웹눈 오 보이 OST 미련,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웹툰 바이트미 OST 등으로 활동하다 일일드라마 태풍의 신부 OST에 참여하는 등 얼굴보다 노래를 먼저 알렸습니다. 

나는 반디불 인기 이후 황가람 근황

황가람 노래 나는 반딧불
황가람 노래 나는 반딧불

말 그대로 어느 날 갑자기 인생이 바뀐 것이 바로 나는 반딧불 원곡 리메이크 이후인데요. 이 노래 한곡으로 놀면 뭐하니, 불후의 명곡 등 각종 공중파 방송까지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반딧불은 역주행한 한 끝에 수능 위로곡으로 전국민 힐링 송으로 뜨고 있는 중입니다. 

유퀴즈 황가람 유재석 울리다
유퀴즈 황가람 유재석 울리다

반응형

147일 노숙자 빌보드 오르다 황가람

유퀴즈 방송에 나와서 한 인생 고백에 유재석, 조세호 MC 들까지 오열하게 만들었는데요. 나는 반딧불 노래 가사처럼 빛나는 별인줄 알고 홍대를 왔지만 노숙자 생활을 하면서 자신은 벌레가 아닌가 하는 회의감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꿈을 잃지 않았기에 지금의 황가람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강서구 화곡동 김치찌개 맛집 쁢깔꼬울루우 뜻 내돈내산 후기 - 궁금한 세상 이야기 11

오랜만에 친구만나러 강서구 화곡동에 갔다가 이상한 간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쁢깔꼬울루우 이게 무슨 애들 장난 같은 식당 이름이지? 화곡동 현지인 친구 왈 상호는 이상하지만 김치찌개 맛

www.winkyblacky.com

여담으로 얼마전에 드디어 가수로서 꿈에 그리던 뮤직뱅크 방송에 등장하면서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별이라 착각했던 개똥벌레 였던 황가람이 진짜 별이 되어서 국민가수의 꿈을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모두 별이 되는 꿈을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헌법재판관 정형식 판사 프로필 A to Z

반응형